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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편/우편 등 기존의 서식전달 체계를 대신해서 인터넷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건강보험분야 전자 민원서비스를 말합니다.


건강보험EDI는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건강보험 관련업무는 그 특성상 사업장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.
때문에 사업장환경이 달라져 가서 새롭게 신고사항이 생길 때마다 직접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하거나 우편/팩스 등으로 업무를 처리했습니다.
하지만 EDI서비스를 이용하면 공단을 방문하거나 복잡한 창구에서 지루하게 기다리실 필요없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.
현재 건강보험EDI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장가입자 자격취득, 상실, 내역변경신고는 물론이고 보험료 산정 및 부과관련업무와 건강검진에 관한 업무등 다양한 건강보험 업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, 각종부과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.
또한, 4대보험관련 공통업무도 함께 처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.


다양한 서비스